//보도 자료문//
박은영 작가(도자기) ‘EMOTIONAL EXPRESSION’ 갤러리 라함에서 특별전이 부산 서면 국제아트센터협동조합 2층 갤러리 라함에서 6월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입체적인 형태에 문양을 음각한 뒤 분장토에 원색의 안료를 섞어 메꾸는 상감 작업을 통해 작품을 완성한다. ‘상감’이라는 전통 기법이지만, 조형적인 측면에서 그의 작품은 굉장히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습을 갖춘다. 운학문(雲鶴紋)을 입은 사람을 조형적으로 형상화 하여 전통 문양과 현대 도자기의 조형적 접목을 시도하여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조화롭게 보여준다.
박은영작가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여성의 형상을 한 EMOTIONAL EXPRESSION(감정표출) 작품을 보고 있노라면 우리의 어머니 모습이 떠오른다. 명확한 감정을 알 수 없는 함축된 표정, 그와 대비되는 과감하고 다채로운 색안료를 사용한 인물작품들을 보면 묘하게 순박하고 인내심 강한 한국의 어머니 얼굴이 보이는 듯하다.
모던하면서도 아름답고 우아한 선과 함께 선명하게 드러나는 한국적인 문양과 색체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유익한 전시회이다.//문화저널코리아 2023.05.30. 조정일 기자//
장소 : 갤러리 라함
일시 : 2023. 06. 05. – 06. 10.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