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작가들의 다양성과 열정으로 뭉쳐진 국제예술교류협회가 3대 회장단을 꾸리고 맞이하는 대구 정기전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움츠림으로 생각하며, 회원 상호 간의 소통과 지역 작가분들과 교류를 하고자 마련했습니다.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대구와 함께 교류하고 전통과 문화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올해는 대구 ‘갤러리 더 블루’ 초대로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회원님들의 역량을 펼칩니다. 예술적 활동이란 언제나 배울 것이 많고 즐거운 법입니다. 각자가 느끼는 일상, 그것을 바라보는 시선, 관통하는 예술적 지점까지 모두 읽어내어 서로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참으로 보람찬 일이 아닐 수 없으니까요. 문화적 사상이 통한다는 것, 마음의 창을 열어놓고 소통하는 것은 중요한 경험입니다.
국제예술교류협회 뿐만 아니라 정기전에 방문하시는 많은 불들께도 이번 전시가 값진 경험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유독 심한 더위, 여름의 끝자락에 서서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니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우리는 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하여 일상을 즐길 여유를 잃었습니다. 가족 간의 만남, 회원 상호간의 소통, 발표의 기회, 의지 등까지도 말입니다.
그럼에 불구하고 꺼지지 않는 예술에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국제예술교류협회가 보여드리고자 하는 올해 대구전이 그간 코로나로 인하여 우리에게 주어진 일상을 기꺼이 즐기지 못한 여러분들에게 큰 기쁨으로 다가오길 바랍니다.
힘들 시기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초대에 응해주신 재중한인미술협회 김진석 회장을 비롯하여 우리 협회를 초대해 주신 ‘갤러리 더 블루’ 문순만 대표님, 작품에 매진해 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국제예술교류협회 회장 최경수//
장소 : 갤러리 더 블루
일시 : 2021. 09. 01. – 09. 10.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