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은展(갤러리 아트숲)_20200519

//기획 의도//
이번 전시는 갤러리 아트숲 신진작가 지원전(The Ugly Duckling) 중 선정된 한 명의 작가에게 부여되는 개인전 ‘The Golden Door’의 네 번째로 ‘이지은 – Holiday’가 펼쳐진다. ‘Holiday’는 작가가 경험했던 반짝이는 에메랄드빛과 초록색으로 가득했던 태국 섬에서의 잊을 수 없는 눈부신 체험들을 복기한 것이다. 십여 년 전 처음 작가가 작품을 대할 때는 어두움과 밝음, 숨기고 싶은 것과 숨고 싶은 곳 그리고 작가와 연결된 매개체에 대한 이야기였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신작들은 지난 여행에서의 이야기들이다.

작가는 태국의 여러 섬들 중 피피섬을 제일 좋아한다. 이 섬들을 눈 안에, 가슴 안에 담기 위해서 머무르는 내내 물의 촉감, 공기의 온도, 숲의 기운을 느끼고 기억하여야만 했다. 그 어느 틀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붓 터치와 색감 그리고 공감각들.. 그것들이 모여 하나의 세상을 만들었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가 경험한 공간의 이야기와 더불어 익살스런 상상 속의 공간들로 한층 더 소소해진 행복의 향기가 모든 이의 마음속에 오래 머무르길 바래본다.

//이지은 //
동아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개인전
2019 우주 물 인생 (호아드 갤러리, 서울)
2018 흐리마리한 기억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 부산)
그랑 블루 (호아드 갤러리, 서울)
2017 무의식의 언어 (US갤러리, 부산)

단체전 및 아트페어
2019 대구아트페어 (엑스코, 대구)
3nd Hot summer – 뜨거운 것이 좋아 展 (갤러리 아트숲, 부산)
토이 박스 (갤러리 메르씨엘, 부산)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벡스코, 부산)
11th 신진작가 지원전 – Understand 展 (갤러리 아트숲, 부산)
2018 대구아트페어 (엑스코, 대구)
2017 STILL LIFE : small paintings (이알디 갤러리, 서울)
신기산업 청년 아트페어 (부산문화재단, 부산)
2016 Art fair under35 (사상 인디스테이션, 부산)

수 상
2017 제1회 프로젝트 아트부산 지원전 F1963 (구 고려제강 수영 공장, 부산)
2015 제15회 뉴 프론티어 공모전 시작 전 입선 (서울)

장소 : 갤러리 아트숲
일시 : 2020. 05. 19. – 06. 20.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