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작가 기획초대展(해운대아트센터)_20161217

//보도자료문//
올 해에도 어김없이 젊은 작가들의 예술 지원 방안으로 청년작가 초대전을 기획 하였습니다
아직은 많이 서툴고 부족하지만, 부산대학교 한국화에 재학 중 인 3학년 학생들의 작업입니다.

이번 청년작가 초대전의 큰 의미는 우리의 미술교육 내지는 예술 전문 인력 양성시스템과 창작 환경, 예술지원 정책 사업 등을 통하여 우리가 생각하는 청년들의 ‘미술’은 과연 무엇이며, 청년 작가들을 위해 해운대아트센터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주어야 하는가를 늘 고민해오다 어떤 질과 양적 예술지원을 해주어야 한다는 필요성 속에 그 취지가 성과로써 주어 질 때 우리는 청년작가들에게 무엇인가 새로운 예술 속에 21세기의 예술 문화향상과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 하였으므로 그 한 방편으로 해운대아트센터 에서는 매년 청년작가 초대전을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청년작가 기획초대 전시를 통하여 청년 작가인 당사자들에게 예술 활동을 새롭게 출발하는 관문이 되었으면 하고, 또 나아가서 앞으로 청년 작가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또 다른 새로운 예술의 장르를 만들고 성과물로 내놓을 것 인가 하는 책임감을 심어주고 그에 대한 올바른 작업의 인식을 갖도록 하는 취지에서 저희 해운대아트센터에서는 청년신진작가 발굴 전을 계속 이어 나가 갈 것입니다. 이번 전시에 오시면 1년의 준비 기간 동안 연구해서 준비한 새롭고 아름다운 청년작가의 작품들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해운대아트센터 대표/부산대학교 미술학과 외래교수   김인옥//

▶ 참여학생 : 김경희, 김나영, 김민재, 김완, 김윤진, 문성아, 박혜빈, 배소희, 서민정, 서예지, 선은소, 신혜영, 윤예진, 조민경, 차현지, 한홍비.

– 장소 : 해운대아트센터
– 일시 : 2016. 12. 17 – 12. 22.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ab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