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3월 2025

손영미展(북구문화예술회관 오픈갤러리)_20250325

//작가 노트//길이라는 테마로 작업하기 전, 작품 이미지는 자아 인식에 대한 외부 세계와 연결된 범주 안에서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었다. 엄마로서 또는 주부로서 그리고 미술을 가르치는 지도자의 역할을 하는 나란 존재는 무엇인가? 에 대하여 반문하는 정체성 혼란의…

부산미협 수채화분과展(부산시청 제2,3전시실)_20250324

//회장 인삿말// 새로운 생명들이 싹을 틔우는 봄이 옵니다. 봄의 향기가 그윽한 3월의 마지막 주, 아름다운 색채의 축제를 열고자 합니다. “삶을 담은 삼색전”을 주제로, 일상의 인연들을 표현한 인물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풍경화, 그리고 주변의 소소한 일상을…

Topological Landscape展(이젤리)_20250318

//전시 소개// 이젤리는 시공간을 꼴라주하는 방식으로 작가만의 독특한 회화적 지도로 풍경을 창조하는 김봄 작가와 실리콘 페인팅으로 일상에서 펼쳐지는 자연경관을 공감각적 심상으로 재구성하는 문준호 작가의 ‘Topological Landscape’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이나 일상 풍경 속 복합적인 형상들을…

채성필展(데이트갤러리)_20250305

//전시 소개//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데이트갤러리에서 3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동양의 음양오행(陰陽五行)철학에서 오행인 ‘물(水), 불(火), 나무(木), 쇠(金), 토(土)’ 을 토대로 본질과 근원을 탐구하는 채성필 작가의 개인전 ‘물의 초상’을 개최한다. 채성필 작가는 서울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한 후,…

봄의 향기展(아트웨이 갤러리)_20250318

//전서 소개//추운 겨울을 지나 따스한 햇살과 함께 봄이 왔습니다. 살랑거리는 바람, 알록달록한 꽃과 향기, 싱그러운 새싹 등 설렘 가득한 3월의 봄, 아트웨이 갤러리에서 6번째 기획 ‘봄의 향기’ 전시를 합니다. 봄날의 감성을 담은 작가 9명의 다양한…

윤희배·윤정임展(감내어울터 전시실)_20250316

//윤희배 작가노트// 감천문화마을에 입주작가로 들어온 지 5년 올해가 마지막이다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스무 마리의 유기견들과의 시작도 세월 흘러 곁에 남은 녀석 3마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은 고스란히 작품 속으로 남아 있게 된다. 곧 보람이고 추억이다. 나 피에로는…

필립 퍼커스展(스페이스 이신)_20250319

//언론 보도// ‘스페이스 이신(SPACE LEESEEN)’에서 근래 사진예술 전시와 인문 활동이 꾸준히 펼쳐진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모처럼 발신된 민간 인문·예술 공간 소식이기도 했고, ‘과연 어떤 곳이기에’ 하는 호기심도 일었다. 지난 13일 이곳에 찾아가 보았다. 스페이스 이신은 두…

with ewell展(이웰 갤러리)_20250322

//전시 소개// 이웰갤러리 이전 개관전 ‘with ewell’ 이웰갤러리는 새로운 공간에서 첫 발을 내딛으며 개관전 ‘with ewell’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의 정체 성과 향후 방향성을 모색하는 의미를 담아 기획 되었으며, 다양한 조형적 실험과 개성을 지닌 작가들의…

정철교展(아리안 갤러리)_20250311

//평론// 2009년 이전의 정철교 작품들은 “나(실존)-‘나’(실재성)/배경(현실의 정경)-‘배경 없음’(현실 지우기)”라는 구도에서 “‘나’(실재성)/‘배경 없음’(현실 지우기)”를 극대화함으로써 ‘나’의 실재성을 재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었다. 그후 그가 원자력 발전소 주변으로 작업실을 옮긴 그 짧은 삶의 변화에서 작품은 미학적 재현으로서의 ‘나’(실재성)가…

도시미니얼展(갤러리 스페이스 포포)_20250313

//기획 의도// 예술에서 미니멀리즘을 살펴보면 1960년대 초 시작되었으며, 미니멀 아티스트들이 표현한 미니멀 아트의 특징은 사물 자체의 본질을 드러내고자 미술가의 감정과 사상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것이며, 또한 감상자의 감정 이입도 함께 차단하는 것이었다. 추상 표현주의에서 강조했던 미술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