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9월 2024

구주환展(스페이스 움)_20240920

//작가 인터뷰// 저는 부산에서 태어나 학교를 모두 부산에서 마쳤습니다. 군 생활을 제외하고는 부산을 떠나본 적이 없는 진정한 부산 토박이입니다. 그래서 저는 부산을 아름답고 낭만적인 도시로 기억하며, 제 사진을 통해 다른 사람들도 부산을 그런 도시로 기억하기를…

차원의 레이어展(아리안 갤러리)_20240830

//전시 소개// 미디어아트 전시인 “차원의 레이어(Layers of Dimension)”는 현대 예술의 복잡한 다양성과 차원을 탐구하고자 한다. 각 작품은 고유한 차원을 형성하고 이를 겹쳐서 관객에게 깊이 있는 인지와 감정적 경험을 제공함을 통해 예술 작품이 시각적, 공간적, 기술적으로…

이병록展(아트스페이스 이신)_20240921

//작가 노트//나는 사진을 매개(媒介)로 하는 작가로 사진을 통해 유희를 즐기듯 위트와 자유로움으로 작품 활동을 한다. 주로 현대인의 삶과 풍자,희망에 대한 주제에 관심을 갖는다. 표현에 있어서는 매체의 발달에 따른 사진 영역의 확장에 관심이 있다.현시대에는 그림과 사진의…

JO JO展(18-1 갤러리)_20240914

//작가 노트// 모든 것에 큰 의미는 없었다. 떠나고 싶지만 떠날 용기가 없을 때, 물결에 흐르다 못해 가라앉은 풀잎처럼. 거대한 벽들로 땅을 나누고 있는 하프라인에서 태어난 A는 이곳이 그의 유일한 세상이라고 생각했다. 폐허처럼 황폐한 도시, 버려진…

부산미술제展(부산항 제1부두 옛 물류창고)_20240925

//언론 보도// 부산 미술인들의 큰 축제, 제44회 부산미술제가 부산 중구 중앙동 부산항 제1부두 옛 물류창고에서 25일 개막했다. 회화, 디자인, 조각, 공예, 영상·설치, 서예, 문인화 등 다양한 장르 900여 명의 작품을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올해 유독…

김설희展(갤러리 MERGE?)_20240921

//작가 인터뷰//Q. 안녕하세요, 작가님. 자기소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A. 필멸하는 인간이기에 순간을 영원으로 아찔하게 애틋하게 아름답게 걸어가는 꿈꾸는 미학자 입니다 Q. 이번 전시 제목인 ‘별의 바다를 건너 그대의 바다로’에 대해 간략한 설명 부탁드립니다.A. <별의 바다를 건너 그대의…

해운대미술가협회 정기展(갤러리 조이)_20240913

//전시 소개//올해로 32회를 맞이하는 해운대미술가협회展은 해운대지역을 기반으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 그룹으로 구상과 비구상을 넘나드는 현대미술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열정과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내포한 해운대미술가협회전은 지역 미술의 정체성을 새롭게 다지며, 문화도시 부산의 가치를…

김승현·황승연展(낭만시간연구소)_20240914

낭만시간연구소의 4번째 전시는 조각전으로 이루어졌다. 입구에 들어서서 보이는 여러 공룡을 형상화 한 작품들은 황승연 작가의 작품이다. 황승연 작가는 먼 옛날 백악기시대에 살았던 공룡에 현대를 투영하였다. “아마르가 사우루스”라는 공룡은 목에 튀어나온 기다란 돌기로 동종 개체들에게 위협을…

우시온·정다원展(킴스아트필드 미술관)_20240910

//보도 자료//킴스아트필드미술관(이하 킴스아트필드)이 9월 10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청년작가전 그리 오래되지 않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진행한다. 킴스아트필드는 올해 상반기 공모과정을 통해 능력있고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한 지역 청년작가 2명을 선정했으며 큐레이터와 협업과정을 통해 전시를 준비했다. 그리 오래되지…

이정희展(갤러리 쌈)_20240908

//작가 노트// 집(家+集+執) 누구나 돌아가고 싶은 집이 있다. 작고 초라하지만 엄마의 품 같아서 언제든 나를 반기고 나를 따스하게 안아주는 기다림이 잠든 곳. 시골에 빈집이 많은 것은 그곳이 끝끝내 돌아가고 싶은 영혼의 고향이기 때문이리라. 영원히 돌아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