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3월 2023

젬마팔렛展(이젤 갤러리)_20230319

//전시 소개//젬마팔렛의 전시 주제는 언제나 “마음” 이다. 누군가는 늘 같은 주제인 것에 대해 변화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우리의 마음이 시시각각 변하는 것을 보면, 아침에 먹은 마음이 오후에, 아니 몇 초 후에 달라지는 것을 보면 이…

손몽주展(유진화랑)_20230321

//작가 노트//미지의 선, 끝없는 선, 하지만 맞닿을 수 있는 선, 마침내 눈앞에 만날 수 있는 어느 경계 선. 반복된 순간의 누적된 포착을 부분적으로 드러내는 금속조각은 삶의 보이지 않는 그 어딘가의 경계선을 은유해 봅니다. 마치 저…

최성원展(갤러리 한스)_20230318

//전시 소개//갤러리 한스는 최성원 작가의 ‘시가 담긴 서정적 풍경’으로 봄을 맞는다. BIAF 전시감독으로 활동하는 작가는 스물한 번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울산미술 올해의 작가상, BIAF작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에는 ‘그곳’ 시리즈로 관람객과 만난다. 관념 산수로 불리는…

토백회展(갤러리 김냇과 해운대)_20230323

//전시 소개//토백회는 1976년 부산에서 윤종철 회장을 중심으로 김문수, 양재식, 구은인, 박기택, 박맹식, 이성기, 안세홍, 정차영작가로 구성되어 창립된 구상미술단체입니다. 긴 세월 동안 신인에서 원로작가에 이르기까지의 폭넓은 연령층의 많은 작가들이 토백회를 기반으로 작품활동을 하였으며 독창적인 미술세계를 보여주었습니다.…

박미애展(이웰 갤러리)_20230320

//작가 노트//이번 전시는 캔버스에 아크릴 작업과 아르쉬에 수채화 등 두 가지의 재료를 선택해 작업했습니다. 주제는 하트이고 제 심장이자 사랑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예술은 자연물의 대상에서 소재를 찾는다고 생각합니다. 자연물인 나무에 하트를 넣어 조화롭게 색상과 배치를 하여 작업물을…

이슬로展(카린)_20230310

//전시 소개//카린은 2023년 첫 개인전으로 이슬로 작가의 ‘FRIENDS FRIENDS’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서로 나란히 걸어가는 모습의 시리즈와 작가와 그녀를 둘러싼 친구와의 관계를 다루는 신작 40여 점을 선보인다. 이슬로의 작품은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여러 관계에 주목한다.…

Toy Story展(갤러리 림해)_20230303

//전시 소개//‘청년작가’들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 그들의 ‘성장’과 함께 하고자 부산 ‘초량동’에 조심스런 마음으로 개관을 한지 어느새 1년이 맞이하여 개관 1주년 기념기획전으로 현대 한국미술의 메카 ‘동국대학교’ 미대 출신 동문작가들과 함께 작지만 특별한 전시회를 03월 03일부터 25일까지…

변대용展(갤러리 조이)_20230311

//전시 소개//아이스크림을 머리에 이고, 들고, 굴리며 놀고 있는 천진한 아기곰들은 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 변대용의 조각은 이렇듯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묘한 마력이 있다. 그는 멸종 위기에 있는 북극곰을 통해 위기에 처한 자연과 점점…

봄의 안부에 화답하다展(산목&휘 갤러리)_20230314

//전시 소개//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산목&휘 갤러리에서는 홍익대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부산, 경남, 서울 등에서 활동 중인 4인의 단체전을 진행 중입니다. 권인경, 김형준, 박경묵, 제미영 작가 등 각각 개성이 있는 작품들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소 :…

강대진展(갤러리 휴)_20230317

//전시 평론//오후규(부경대학 명예교수, 철학박사) 강대진 작가가 주목한 것은 소나무 몸통과 숲의 아우라(aura)이다. 소나무는 잎, 줄기, 뿌리 어느 것 하나 비범함이 없는 것이 없으나 그중의 백미는 몸통이다. 온갖 풍파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몸통의 이러한 질감을 살리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