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사진교류展(부산시청 전시실)_20220822
//전시 소식//인터넷의 보급으로 지구촌의 시공간 경계가 허물어진 지 오래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정치, 경제, 교육, 인구, 일자리 등의 집중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지방을 타자화시키고 있다. 문화예술도 예외가 아니다. 이러한 이중국가적인 격차의 문제는…
//전시 소식//인터넷의 보급으로 지구촌의 시공간 경계가 허물어진 지 오래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정치, 경제, 교육, 인구, 일자리 등의 집중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지방을 타자화시키고 있다. 문화예술도 예외가 아니다. 이러한 이중국가적인 격차의 문제는…
//작가노트//7월의 바람과 겨울나무 그리고 풍경 저는 산책하다가도 별다른 이유 없이 종종 시선을 놓아두고 찰나의 풍경 앞에 멍하니 서 있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번 작품 역시 저의 일상적인 산책길 풍경을 단순하고 강렬한 이미지로 표현한 것입니다.제 작업의 모티브는…
//작가노트//사물의 표현은 수많은 점을 이은 ‘선’에서부터 시작합니다.강약과 장단, 그리고 직선과 곡선의 표현으로 하나의 형태를 만듭니다.마치 한 사람의 삶을 그려나가는 것 같습니다.구불구불하기도 하고 때로는 곧게 뻗기도 하고,이어진 선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시간을 연결짓습니다. 살아온 날들의…
//작가노트//한국의 집단주의 문화에서 개인으로서 겪는 사회와 가정에서의 부조리한 경험을 2002년부터 현재까지 조각,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작품의 형태로 표현해오고 있다. 이번 Home, here I am. 전시에서는 가부장적인 가정에서 여성으로서 가지는 딸, 아내, 엄마. 며느리 역할에…
//작가노트//금번 개인전은 생명의 기운이 넘치고 신비스런 대운산 계곡과 아름다운 울산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그린 작품을 전시합니다. 특히 대작(大作) ‘얼음장 밑으로 봄은 오고 있다’ 시리즈는 자연의 역동적인 모습과 생명의 환희를 강조해서 그렸습니다.//김창한// 장소 : 울산문화예술회관일시 :…
//작가노트//한국어로 조각이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다른 의미가 있다. 하나는 한 물건에서 따로 떼어 내거나 떨어져 나온 작은 부분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재료를 새기거나 깎아서 입체 형상을 만드는 것을 일컫는다. 미술 내에서 작품들을 분류하는 기준으로 사용하는…
//전시 소식//“물들이다” 6인의 작가가 또다시 뭉쳤습니다.화폭이라는 그들만의 심미적, 정서적인 공간 안에서그들이 가진 색의 언어를 아름답게 채워나갔습니다.그리고, 2022년 여름 광안리에서 그 모습을 펼쳐 보입니다.작가들 마다의 고유한 색으로 물들여진 이 자리가3년 넘게 지속되어 지친 팬데믹 시대에우리들의 삶에…
//작가 노트//시간의 길을 가다 – 나비에 관한 내 생각의 여정(旅程) 시간과 세월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시간은 그 무엇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흘러 가버린 뒤,결코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지 않는다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괴물은바로 ‘시간’이다. –…
//전시 서문// 여홍부의 작품세계는 집약된 기의(記意)의 유희며 각색된 실화(實話)의 세계다. 민병일(철학박사) 적어도 나에게는 생각 되어지는 여홍부의 메아리는 테제로서의 작품을 떠나 자연을 배경으로 한 그의 소식적 고향에 대한 반향이다. 그가 1990년 초에 우리에게 소여된 작품은 겸제의…
//전시 소식// 전시명 : International Exchange Exhibition 2022 – Dazzling Sights 기간 : 2022년 8월 17일(수) – 8월 23일(화) (7일간) 장소 : 연제문화원 內 전시실(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180) 개막식 : 2022년 8월 17일(수), free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