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은展(갤러리 청사포)_20220723
//작가 노트//프라우 블루메 Frau Blume (Mrs. Flower) 독일어로 프라우(Frau)는 여성을 블루메(Blume)는 꽃을 뜻합니다. 프라우 블루메는 꽃이라는 의미의 성을 가진 여성을 말합니다. 벼룩시장에서 구매한 오래된 사진 한 장에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프라우 블루메는 이 사진 속에 등장하는…
//작가 노트//프라우 블루메 Frau Blume (Mrs. Flower) 독일어로 프라우(Frau)는 여성을 블루메(Blume)는 꽃을 뜻합니다. 프라우 블루메는 꽃이라는 의미의 성을 가진 여성을 말합니다. 벼룩시장에서 구매한 오래된 사진 한 장에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프라우 블루메는 이 사진 속에 등장하는…
//전시 소개//“작품 속의 개는 인간의 소유물도 또한 인간에 의해 맹목적으로 다스려지거나 보호받고 지배당하는 애완용 이란 개체에서 탈피한다. 개 그림에 대한 애착은 유기견에서 비롯됐다. 버려진 개를 보고 측은한 마음이 들었고, 보살필 마음으로 개를 그리기 시작했다”는 이동재…
//전시 소개//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에서 부산대학교 아트센터는 여름 하늘만큼 뜨겁게 작업에 열정을 태우는 작가들을 초대하여 2022년 두 번째 기획전을 마련하였습니다.‘이 작가를 주목한다’전은 (사)부산미술관회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KNN방송국 지역미술 발굴프로젝트의 일환인 ‘숨은그림찾기’에 소개된 13인의 작가들을 초대하였습니다. 작가…
//전시 소식//이웰갤러리는 매년 7월 Shinng전을 기획한다.2022년 첫 번째로 선정된 작가는 김나륜, 김미소, 김미주이다. 1.김나륜 작가는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판화를 전공하였다. 사람에 대한 작업을 하는 김나륜 작가는 사람들과의 소통과 부딪힘, 관계등을 작가만의 독특한 드로잉으로 표현한다.…
//전시 소식//The Sounds 자연을 보며 느끼게 되는 사람의 경외감은 일루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대단하다. 무엇보다 가장 큰 압도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바로 거대하고 광활한 자연 안에서 각자의 생명력이 태동되어 하나의 순환을 이루는…
//전시 소식//부산 송정에 위치한 그림카페 다다에서는 설종보 작가의 신작전이 진행 중입니다. 그림카페 다다는 차(茶)는 물론이거니와 차와 관련된 오래된 물품도 취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설종보 작가의 신작 20여 점을 시작으로 향후 차와 그림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 소식//이한중 작가는 1968년 창녕 부곡 출생으로 동아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처절하리만큼 지독한 집중력으로, 나무를 깍고 다듬어 자신만의 조형 언어로 묵묵히 작업을 하고있는 부산의 중견 조각가입니다. 그의 작업은 자작나무 합판을 적당한 크기로 절단하여, 다시 여러…
//작가 노트//2차원의 평면성이나 점,선,면의전통적 공간표현 방법에서 벗어나 캔버스의 안과밖을 넘나들며 입체적 평면을 통한 무한의 영역을 즐기는 제작방법을 택하였다. 더불어 액자(Frame)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재해석 작업을 통하여 프레임은 작품의 일부로서 중요한 기능과 역활을 수행한다는 것을 재확인하였다.…
//평 론//임정아 작가의 십장생 작품을 보면서 우리 조상들의 슬기로움을 새삼 느끼게 한다. 모든 생물체가 오랫동안 생명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다. 하물며 만물의 연장이라고 하는 인간이 장생을 염원하는 것은 더욱 당연하겠다. 우리민족의 자연숭배의 기복신앙사상에 영적,…
//보도자료문//2022 扇面藝術展을 개최하면서… 우리 선조에 의하여 세계 최초로 사용되었던 쥘부채(합죽선)는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고려인이 발명하여 중국, 일본 등에 전파되었으며 우리 부채의 아름다움과 지혜로움에 매료된 중국의 宋徵宗 황제는 이를 중국에서도 만들게 하고 그 이름을 高麗扇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