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2014

서상환展(미광화랑)_141223

미광화랑에서는 한 미술 수집가의 작품을 모아서 선보이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작가는 부산 화단의 원로작가인 서상환 화백. 이번 서상환 구작전(舊作展)은 작가가 60~80년대에 작업한 대표작들로서 당시 이 작품들을 수집한 컬렉터는 현거 장충열 선생이다. 전시…

구명본展(갤러리 조이)_141227

소나무의 푸른 모습과 기상으로… 갤러리 조이 최영미 대표 갤러리조이가 2주년을 맞이하였다. 10년 같은 2년의 세월동안 초심을 잃지 않으려 늘 마음에 되새기며 대중과 작가와의 소통의 장이 되어 또 다른 신화를 만들겠노라 나름의 사명감으로 몸과 맘이 무던히도…

김한 사진展(갤러리 조이)_141216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면이 있다. 그들은 주로 카메라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이미지 리터칭에 관심이 많고 찍은 사진을 제 3자에게 보여줄 인터넷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며, SNS 등에도 사진을 올린다.…

김대윤展(피카소화랑)_141211

해운대 중동에 있는 피카소화랑은 김대윤 작가의 12번째 개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과 대구에서 주로 활동하는 작가는 특유의 인물화와 생명력이 강조된 정물화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작가는 작품 속 인물의 표정 속에 인간의 욕망, 희망, 갈등, 슬픔 등을…

김정민展(미부아트센터)_141210

□ 평론가 이영준 미부아트센터 에서는 2014년 12월 10일(금)부터 2015년 2월 8일(일) 까지 김정민 작가의 개인전이 열린다. 김정민은 줄곧 기억과 꿈을 주제로 작업을 진행시켜왔다. 무의식의 공간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그의 조각들은 사슴, 돼지, 개, 소파, 상어 등…

정희진展(미부아트센터)_141205

사무실이나 집에 있는 PC 주변에 앙증맞은 선인장을 종종 볼 수 있다. 한 때 전자파를 차단한다고 해서 유행했던 것 같다. 미니 선인장은 빨강, 주황, 초록 등 알록달록한 색상을 띠고 있어 특히 인기가 많은데 선인장을 담는 화분도…

김문규展(해운대아트센터)_141204

주름 잡힌 지층, 유동하는 마음이 형태로 드러날 때… 미술평론가 최태만 김문규의 작품에는 지극히 인공적인 것과 자연적인 것이 공존한다. 먼저 인공적이란 잘 정돈된 원(圓), 원통형 기둥, 구(球), 기하학적 입방체 등 그가 대리석이나 나무 등을 가공하여 만든…

이능호展(갤러리 아인)_141201

최근 홈파티 문화의 관심 증가로 푸드스타일리스트란 직업에 대해 관심이 꽤 높아졌다. 과거 푸드스타일리스트라 하면 광고에 사용되는 음식 연출이나 레스토랑 등에서 요리개발 등을 하는 직업을 뜻했다. 최근에는 범위가 조금 더 넓어져서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음식 자체의 기본적인 아이템…

표현의 자유展(갤러리 아트숲)_141118

해운대 청사포에 위치한 갤러리 아트숲은 2012년 10월 개관 이후 매년 15회 정도의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전시하는 ‘표현의 자유展’이 26번째 기획전이고 그동안 한걸음씩 나아간 결과로 이제 갤러리 브랜드가 컬렉터들 사이로 소문이 나고 있다. 부산에서 단일…

독일작가展(갤러리 예동)_141115

미술 선진국이라면 흔히 프랑스, 영국, 미국 등을 손꼽는다. 하지만 통일 독일 이후 독일의 약진이 심상치 않다. 특히 베를린은 뉴욕에 버금가는 현대미술 시장이 되었으며 독일 내 등록된 갤러리 숫자는 이미 프랑스와 영국을 훨씬 앞서고 있다. 이러한…